산티아고 순례길 8일 > 유럽여행 춘추여행사 - 가족같은 안전한 여행을 만들어 갑니다.

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

유럽여행 HOME


산티아고 순례길 8일

성 야고보의 발자취를 느끼는 순례길의 대표 코스
  • 여행지마드리드,레온,사리아,포르토마린,팔라스데레이,리바디소,아루스아,페드로우소,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 출발일 11월11일
$2599
  • 산티아고 순례길 8일
  • 산티아고 순례길 8일
  • 산티아고 순례길 8일
  • 산티아고 순례길 8일
  • 산티아고 순례길 8일
  • 산티아고 순례길 8일
  • 산티아고 순례길 8일
안내사항

■ 상기일정은 현지 상황에 의해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출발일이 임박하여 예약하실 경우는 여행상품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여행 계획이 있으시면 미리 예약하시는 것이 경비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 현지사정에 의해 투어의 순서가 변경되거나 선택관광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선택관광은 유로로 계산되며 쇼핑은 미국 달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개인별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본인의 부주의로 인한 부상 및 분실에 대해서는 관례에 따라 면책됨을 알려 드립니다.

■ 준비물: 여권, 마스크, 신분증. 간편한 복장, 운동화, 칫솔, 치약, 모자, 선글래스, 썬블럭, 개인상비약, 카메라, 220V 어댑터, 수영복


*** 현지 화폐로 꼭 환전하시기 바랍니다. ***

500~1000유로정도환전하시고,그 외에는 해외가능한 크레딧카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에서 방문 중 이신 분은 리턴 항공권을 반드시 소지하시고 출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럽 현지에서 개인 수신기는 제공을 해드립니다. 분실/파손 시 $100 개인 부담 하셔야 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방안내]

* 유럽여행은 현지에서 국내선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럽 국내선의 경우 국제노선과 달리 Carry-on 하는 가방의 크기와 무게가 국제노선과 다르오니 처음 탑승편인 국제선부터 국내선의 규격(10kg, 22lbs)으로 맞추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 기내에 무료로 가지고 탑승할 수 있는 가방은 Carry-on 가방 1개(선반위 보관), 개인 가방 1개(백팩 혹은 서류가방 혹은 핸드백-의자 밑 보관) 까지 입니다. 

이외에 추가되는 가방에 대해서는 추가요금이 발생되오니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관광 예약을 취소하시면 출발 14 일전 50% 공제, 7 일전 80%공제, 그 이후 환불 혹은 취소 불가능 하며, 항공이 포함된 관광은 일부 구간에 대해서는 환불 불가능 혹은 패널티 적용 후 재발권 또는 취소시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개인의 부주의로 인한 부상 및 질병, 사망, 분실 또는 천재지변으로 인한 일정 취소와 변경사항은 여행사의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투어를 취소 혹은 변경하셔야 할 경우 여행사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순례길 시 참고 사항 ★★★

순례는 일반적인 여행과는 다릅니다. 순례는 마음과 몸을 비우고 영성을 키우며 삶의 무게를 가볍게 하는 여정입니다. 그런 귀중한 시간과 과정이 무거운 짐과 부상때문에 고통의 시간이 된다면 순례의 본래 목적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산티아고 순례길은 배낭을 짊어지고 걷는 도보여행입니다. 배낭의 무게는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매우 큰 영향을 미치지요.

꼭 필요한 것들만 추려내는 짐싸기 부터 내려놓는, 욕심을 버리는  순례길의 시작입니다.


1. 물건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기준은 무게다. 무조건 가벼운 것을 고른다.

2. 꼭 필요한 것만 가져간다.

3. 무조건 6Kg 이하(13파운드)로 짐을 싸라.

4. 3개월 정도는 매일 걷기 연습(하루 5km~10km)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해 무거운 DSLR 카메라를 가져가서 후회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카메라는 스마트폰이면 충분합니다.

책 : 여행 중에 책을 읽겠다고 가져가는 사람들이 있는데, 역시 금방 버리게 됩니다. 필요한 자료는 모두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읽으면 됩니다.

배낭 : 무조건 40리터 이하, 무게 1Kg 이하로 준비한다. 35리터 배낭이면 충분하다. 배낭 방수 커버도 있어야 한다. 가슴벨트와 허리 벨트가 있는 제품이 좋다. 배낭을 고를 때,반드시 매장에서 실제 착용해보고 구입할 것, 배낭 자체의 무게가 가볍다고 실제 착용 시 가볍게 느껴지는 것은 아닙니다.

신발 : 트레킹화 or 등산화: 목이 있는 가벼운 트레킹화 또는 경등산화가 좋다. 방수 기능이 있는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으며 새신발은 반드시 미리 구매해서 여러번 신어서 길을 들여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트레킹 내내 물집과의 전쟁을 벌일 수도 있다. 가벼운 슬리퍼 샤워할 때나 휴식을 취할때 사용하면 좋다.

양말 : 등산양말과 발가락양말을 준비한다. 발에 물집 생기는 것을 방지하려면 발가락양말을 신고 그 위에 등산양말을 겹쳐 신는다. 발가락양말은 마라토너들이 신는 쿨맥스 소재의 양말을 권한다.

모자/썬글라스/썬블록 : 태양이 무척 강합니다. 햇볕을 잘 가릴 수 있는 가벼운 것으로 준비합니다.

스틱 등산지팡이 : 등산지팡이는 비행기 안에 반입이 안되는 물품입니다.  필요하면 현지에서 구입하면 됩니다.(20유로 정도) 

레인코트 : 역시 가볍고 방수가 잘 되는 것으로 준비한다.

옷 : 경량패딩, 바람막이 재킷은 일교차가 심하고 바람이 불어 체감온도가 떨어지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잘 마르는 기능성 옷으로 티셔츠, 바지 각 2개씩 준비합니다. 속옷도 잘 마르는 것으로 2벌 준비합니다.

세면도구: 칫솔, 치약, 비누, 면도기, 잘 마르는 기능성 수건 등. 

화장품 : 로션, 썬크림 등. 베낭을 비행기 기내에 들고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작은 용량의 샘플들 위주로 챙겨 주세요. 

핸드폰과 충전기/로밍 : 인솔자와 연락을 하면서 도보해야하기 때문에 핸드폰은 항상 켜져 있어야하며(충전 필수) 인터넷이 될수 있도록 데이타 로밍을 해가셔야 합니다. 또한 일정표는 스마트폰에 저장해야 합니다.


포함사항

■ 일정내 차량

■ 여행 가이드 및 드라이버

■ 일정내 호텔 및 식사(순례길 중식 불포함)

■ 각 국립공원 입장료

■ 전일정 항공


불포함사항

■ 가이드 및 드라이버 봉사료 및 공동경비(식당 팁&물값)-(8일X20유로=160유로, 24개월 이상은 공통 적용) 

■ 선택관광(선택관광 비용은 현장에서 지역 화폐로 결제)

■ 개인여행자보험

■ 호텔 매너 팁

■ 코로나 검사 비용 

■ 순례길 도보시 중식 


여행코스안내

여행일정표
상품특징

파라도르 데 산티아고 호텔 1박 숙박 

국영호텔이라 불리우는 파라도르, 그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고 고풍스러운 건물 중 하나인 이 건물은 1486년에 지어져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호텔입니다. 파라도르(Parador)는 스페인 전역에 있는 고성, 궁전, 귀족의 저택 등 역사적 가치가 있는 건축물을 정부에서 호텔로 개조하여 관리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중세 유럽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스페인 전역에 총 93개의 호텔이(객실 5,800여개)있으며,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는 산티아고 대성당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 일정 인솔자 동행

순례자의 길을 미리 수차례 걸어본 인솔자가 동행하므로  5일 동안의 도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상황에 빠른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의미있는 순례자의 길이 될 것입니다.


가장 걷기 좋은 구간/순례인증서 콤포스텔라를 받을 수 있는 100km 일정

산티아고 순례길의 총 길이는 800 Km이지만 전 구간을 다 걷기 보다 의미있는 구간으로 하루 25 Km씩 , 5일간 100 Km를 걸어  순례자의 길을 완주했다는 순례인증서 콤포스텔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 구간마다 순례자 여권에 실제로 이 길을 걸어왔음을 증명하는 세요라 불리는 스탬프를  받으면서 이동,  세요는 알베르게나 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받을 수 있고 저마다 모양이 틀리기 때문에 스탬프 모으는 재미도 가질 수 있습니다. 


편안한 숙소/좋은 환경

산티아고 순례길을 검색하면 제일 먼저 나오는 현지의 ‘알베르게‘ 숙소입니다.

알베르게는 순례길을 걷는 사람들이 잠시 휴식하는 개념으로 땀냄새와 공동시설이 열악하며 침실 또한 2층 침대가 다닥다닥 붙어있는  곳입니다. 춘추는 알베르게가 아닌 깨끗하고 힐링될수 있는 환경을 가진 펜센 or 호텔 에서 숙식을 합니다. 

선택관광

없음

미팅장소안내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Iberia 항공 앞


1일차로스앤젤레스(각 지역 출발지)-항공탑승

- [15:00]항공편 출발 3시간전 로스앤젤레스 공항(LAX) 탐 브래들리 국제선 터미널  Iberia 항공 카운터 앞에서 집합

- [17:55]스페인 마드리드로 출발

식사Breakfast-Lunch-Dinner기내식
호텔 기내숙박


2일차항공날짜변경선통과-마드리드(스페인)-레온-사리아

----------날짜 변경선 통과하여-----------

- [14:15]마드리드 공항(MAD) 도착 후 가이드 미팅

- 가이드 미팅 후 레온을 향해 출발

- 레온 도착 후 석식과 간단 레온 시내관광

- 사리아 도착 후 호텔 체크인

식사Breakfast-Lunch기내식Dinner현지식
호텔 3STAR HOTEL OR PENSION


3일차사리아-포르토마린

- 조식 후 사리아(116km)에서 순례자 여권 구매 후 순례길 도보 시작

- 중식은 개별 식사

- 포르토마린(94km) 도착후 펜션 체크인 후 휴식

식사Breakfast현지식Lunch자유식Dinner현지식
호텔3STAR HOTEL OR PENSION


4일차포르토마린-팔라스데레이

- 조식 후 포르토마린(94km)에서 팔라스데레이(68km)를 향해 순례길 도보 시작 

- 중식은 개별 식사

- 팔라스데레이(68km) 도착 후 체크인 후 휴식

식사Breakfast현지식Lunch자유식Dinner현지식
호텔3STAR HOTEL OR PENSION


5일차팔라스데레이-리바디소

- 조식 후 팔라스데레이(68km)에서 리바디소(43km)를 향해 순례길 도보 시작 

- 중식은 개별 식사

- 리바디소(43km)도착 후 펜션 체크인 후 휴식

식사Breakfast현지식Lunch자유식Dinner현지식
호텔3STAR HOTEL OR PENSION


6일차리바디소-아르수아-오 페드로우소

- 조식 후 리바디소(43km, 아루스아까지 5km정도)에서 페드로우소를 향해 순례길 도보 시작 

- 중식은 개별 식사

- 페드로우소(20km) 도착후 펜션 체크인 후 휴식

식사Breakfast현지식Lunch자유식Dinner현지식
호텔
3STAR HOTEL OR PENSION


7일차오 페드로우소-산티아고 델 콤포스텔라

- 조식 후 페드로우소(20km)에서 산티아고를 향해 순례길 도보 시작 

- 중식은 개별 식사

- 산티아고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도착 

- 호텔 체크인 후 휴식

식사Breakfast현지식Lunch자융식Dinner현지식
호텔3STAR HOTEL OR PENSION


8일차산티아고 델 콤포스텔라-마드리드-로스앤젤레스(각 도착지)

- 조식 후 산티아고 공항으로 이동 후 마드리드 행 항공 탑승

- 마드리드 공항으로 도착 후 로스앤젤레스 행 항공편 탑승구로 이동

- [12:35]로스앤젤레스 항공편 탑승(타 지역 도착은 항공편 시간이 다르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간 변경선 통과하여-----------

- [16:20]로스앤젤레스 공항에 도착하여 개별 해산


***수고 많으셨습니다. 안녕히 가세요.***


-  석식 후 호텔 체크인 및 휴식

식사Breakfast현지식Lunch-Dinner-
호텔-